귀신이 출몰하는 버밍엄의 더들리 성



(그림설명: 버밍엄의 관광명소로 유명한 더들리 성)

2002년 10월 31일 할로윈, 영국 리빙 TV 채널의 인기프로 모스트 헌티드의 초현상 제작팀은 전문 연구가와 영매를 불러 함께 귀신이 많이 출몰하는 것으로 유명한 버밍엄의 더들리 성을 찾아가 TV 로는 처음으로 귀신 탐사 과정을 전국에 생방송 했다.

장례식에 남편이 오지 않아 귀신이 되어 성을 떠도는 도로시 보몬트 여인 귀신, 중세시대 상복을 입고 출몰하는 노부인 귀신, 검은 수도복을 입고 출몰하는 수도승 귀신, 그리고 과거에 성에 살다가 참수형 당한 귀부인 제인의 귀신 등이 자주 출몰하는 더들리 성 탐사 생방송에서 가장 확실하게 입증된 귀신은 중세시대 삼베 상복을 입고 출몰하는 노부인 귀신이다.



(그림설명: 늦은 밤에 나타나는 여인 귀신)

1983년 8월 7일 더들리 성에서는 중세시대 의상 경연대회가 열렸는데 이날 심사위원들은 출연자들 중 누가 중세 고풍 의상을 가장 잘 재현해 선보이나 심사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중세 고전 음악을 배경으로 한 사람씩 단상에 나와 고풍 의상을 입고 심사위원들 앞에서 맵시를 자랑했는데 그 가운데 중세시대 삼베로 짠 상복을 입은 노부인이 가장 두드러지게 돋보였다.

자리에서 일어나 부인에게 다가간 심사위원장은 삼베 의상을 살펴보며 회색 숄을 어께에 두르고 신발 대신 삼베로 발을 감싸는 등 의상에 독특한 현실감이 있어서 부인에게 최고상을 주기로 결정했다.

잠시 후 심사위원장은 최고상 수상자를 발표하고 부인을 단상에 오르라고 불렀으나 노부인은 어디갔는지 나타나지 않아 모두 어찌된 일인지 의아해 했다.



(그림설명: 성 주변을 돌아다니는 검은 옷을 입은 수도승)

더들리 성 관계자들이 고성에서 출몰하는 귀신들 중 한 명이 중세시대 상복을 입은 노부인 이라고 말하며 인상착의를 알려주자 모두 일치해 심사위원들은 최고상을 그대로 노부인 귀신에게 수상했는데 문제의 최고상 트로피는 오늘날까지 더들리 성에서 보관하고 있다고 한다.

할로윈 데이 특집 생방송을 위해 더들리 성을 찾아간 모스트 헌티드 제작팀들은 영매를 통해 성에 상주하는 여러 귀신들을 접촉했는데 특별히 이날 상복입은 노부인 귀신과의 조우가 가장 인상적이었다. 노부인 귀신은 영매와 대화를 나누면서 시청자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리려는 듯 바닥을 두드리고 방안 집기를 이리 저리 옮겼다.

영매가 1983년 8월, 중세시대 의상 경연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노부인이 당신이었냐고 묻자 노부인 귀신은 맞다고 말했는데 그날 자신이 최고상을 수상해 너무나 감격했고 자랑스러웠다고 말했으나 왜 더들리 성에 아직까지 머물고 있는지 물어보자 답하지 않았다.



(그림설명: 실내에 나타난 여인 귀신)

리빙 TV의 모스트 헌티드 프로는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고 진실 여부를 놓고 논쟁이 일기도 한다. 영국 전역에는 더들리 성 처럼 귀신들이 출몰하는 곳이 무척 많은데 과연 모두 사실일까? 영국 각지에는 왜 많은 귀신들이 계속 출몰하는 것일까?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