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벨 라이브 쇼를 중단시킨 전자기파 소동



(그림설명: 미국의 초현상 라디오쇼 호스트 아트 벨)

1997년 9월 11일 미국의 유명한 초현상 웹사이트 <코스트-투-코스트 AM>의 라디오쇼 진행자 아트 벨은 자신의 네바다 스튜디오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에이리어 51 비밀기지에 관한 흥미로운 정보를 얻으려고 라디오쇼 도중 그곳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위한 라이브 전화 라인을 열어놓고 방문객을 기다렸다.

그는 외계인이 상주한다는 거대한 지하기지에서 현재 근무하거나 과거에 근무한 사람이면 누구나 전화를 걸어 UFO와 외계인에 관해 궁금해 하는 청취자들에게 조금이라도 정보를 달라고 부탁했다.

이날 에이리어 51 전화 라인에는 여러 사람들이 등장해 자신이 비밀기지에서 일한 적이 있다고 주장하며 UFO와 외계인 등에 관해 아트와 대화했는데 쇼 중간쯤에 라이언이라는 특이한 남성이 접속됐다.

겁에 질린듯한 무척 불안한 상태로 울먹이며 아트에게 전화한 라이언은 청취자들을 어리둥절하게 했는데 그와 아트가 나눈 이야기를 일부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그림설명: 에이리어 51 기지의 야경)

A(아트): 에이리어 51 라인에 접속되셨습니다, 지금 생방송 중입니다. 여보세요.

B(라이언): 여보세요, 아트?

A: 예.

B: (겁에질린 듯한 목소리로) 저는 시간이 많지 않아요~

A: 그렇다면 당신이 이 라디오쇼에 적합한지 아닌지 알아볼까요?

B: 알겠습니다, 에이리어 51이요?

A: 예, 현재 근무중 입니까?

B: 과거에 근무했습니다, 저, 저는 일주전에 의학적인 이유때문에 해직됐습니다.. 그리고.. 각 지역으로 도망다니고 있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그들이.. 그들이 제가 있는 지점을 곧 찾아낼 것이에요.

A: 그래서 당신은 시간을 충분치 않군요. 그렇다면 무언가 빨리 말해주세요.

B: 알겠습니다.. 엄.. 엄... 알겠습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외계인들은, 아트.. 그들은 다차원적인 존재입니다. 우리에 앞서 우주 프로그램에 종사한 선임자가 외계인을 접촉했는데 그들이 주장하는 존재들이 아닙니다. 외계인들은 군의 지도자로 각 조직에 침투했어요. 특히 에이리어 51에요. 재앙이 박두하고 있어요.. 군대가.. 죄송합니다. 정부가 그것을 알고 있어요. 그리고 세상에 많은 안전한 지역이 있어서 그들이 국민들을 그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죠, 아트.

A: 그런데 그들이 하지않고 있죠, 아무것도 안하고 있어요.

B: 그들이 아무것도 안하고 있어요. 그들은 인구가 밀집한 중심지역들이 완벽히 파괴되기를 원해요, 그래서 일부 남은 사람들을 더 쉽게 조종하기..

A: (짤림) 수행했군요..

B: 제가 말하려는 것은 우리가.. (끊어짐)



(그림설명: 에이리어 51 기지 게임의 겉표지)

아트는 라이언과의 인터뷰 도중 생방송 라디오쇼가 갑자기 중단되는 기괴한 현상을 체험했는데 그가 위성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본사로 생방송으로 중계하는 위성 송출 라인 제네럴 일렉트릭 아메리콤의 C-밴드 채널이 전자기파의 과부하로 장애를 일으켜 송출이 끊어진 것을 확인했다.

아트는 30분후 다시 라인이 연결돼 방송을 계속 진행했으나 라이언은 다시 접속되지 않았으며 이같은 방송 사고는 당시 쇼를 듣던 많은 청취자들을 놀라게 했다.

뉴스그룹에 모인 네티즌들은 누군가 라이언의 비밀 발설을 차단하기 위해 위성 송출 채널을 끈 것 같다고 추리했는데 아트는 1998년 4월 28일 자신이 1997년 9월 11일에 전화를 건 라이언이라고 주장하는 브라이언으로 부터 전화를 받았다.

예전에 전화를 건 라이언은 자기가 장난친 것이었다며 사과한 뒤 자기가 그 사람이 맞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겠다면서 울고 떠는 목소리로 전화하는 쇼를 했는데 아트는 민감한 반응을 보이며 라디오를 듣고 있는 청취자들에게 진위 판가름을 맡기겠다고만 말했다. 네티즌들은 두번째 전화를 건 브라이언이 라이언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두 목소리를 비교한 자료를 공개했다.

사람들은 처음 전화한 라이언이 정신착란으로 자기가 에이리어 51 기지에서 일하다 나온 사람이라고 믿어 극도의 공포스러운 반응을 보이며 그같은 행동을 했으나 우연의 일치로 통신위성이 갑작스러운 전자기파 때문에 손상돼 생방송 프로그램이 중단됐거나 그가 실제로 에이리어 51기지에서 일했던 사람인데 기지 관계자들이 비밀 발설을 방지하기 위해 위성 송출 라인을 차단한 것으로 보고있다.



(그림설명: 에이리어 51 게임의 한 장면)

두번째로 전화를 걸어 라이언이라고 주장한 브라이언은 후에 아트가 여러차례 전화를 걸어달라고 공개적으로 요청했지만 다시는 전화를 걸지 않았는데 그날의 해프닝은 아트 벨 쇼에서 벌어진 일들 중 가장 기괴한 일로 손꼽히고 있다.

[이곳을 누르면] 라이언과 아트 벨의 대화를 청취할 수 있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