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의 영혼결혼 전문 영매 웡쭈창



(그림설명: 말레이시아의 영매 웡쭈창)

말레이시아 조호르에는 1996년 이래 40여쌍의 죽은 청춘 남녀의 영혼결혼 의식을 주관해온 특이한 영매 웡쭈창(28)이 살고 있다.

어려서부터 귀신을 자주 목격해 영화 '식스센스' 를 봤을때 자신의 어린 시절을 보는 것 같았다는 웡은 식스센스의 주인공처럼 12살때부터 귀신이 보였는데 어느날 밤 꿈에 미스터리한 여인이 나타나 그에게 사후세계로 부터 영혼을 어떻게 부르는지 가르쳐 주고 영적 능력에 관해 설명해주며 현명하게 가르쳐준 능력을 잘 사용하라는 말을 들었다.



(그림설명: 성대하게 차려지는 영혼 결혼식)

고대 중국 도교의 비술로 전해오는 제 3의 눈을 가진 웡은 사후세계를 볼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지게 됐고 사람이 영혼들에게서 도움을 받을때는 반드시 영혼들에게 호의를 베풀어줘야 한다는 것을 힘들게 배웠다고 한다.

그는 요절한 총각, 처녀 영혼들의 딱한 사정을 듣고 이들을 중매해 영혼 결혼을 시켜주는 일을 맡아 하고 있고 죽은 처녀 총각 영혼은 결혼하면 빨리 환생하기 때문에 영혼 결혼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처녀의 영혼은 자기 이름을 후손에게 전할 수 없기 때문에 영혼 결혼이 꼭 필요하다고 말하는데 만약 결혼을 하지 않으면 영혼 결혼을 하기 전까지 환생을 못하고 구천을 힘들게 계속 떠돌게 된다고 한다.

그래서 처녀 총각 영혼들이 가족들의 꿈에 나타나 결혼을 시켜달라고 요청하며 그는 이때 영혼들이 꿈을 통해 배우자의 가족을 찾을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한다고 한다.



(그림설명: 결혼식장에 나타난 처녀귀신)

결혼식이 거행되면 영혼들은 수탉과 암탉 육신을 빌리게 되나 암탉은 절대로 알을 낳은 암탉이면 안되며 이들은 결혼식 후 신랑 가족이 집에서 키워야 한다.

그러다 암탉이 알을 낳으면 그들이 행복하게 결혼했다는 것을 뜻한다고 하는데 영혼들이 결혼식을 거행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승에 남은 가족들이 자신들 때문에 슬퍼하고 고통받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결혼식이 거행될때는 결혼증서와 전통 의상, 화장, 음식, 술, 음악, 웨딩 케이크, 지옥 화폐, 종이 마네킹, 가구 등이 있어야 하며 일부 테이블들은 결혼을 축하하러 오는 영혼 친구들을 위해 비어있었야 한다고 말한다.

웡은 영혼 결혼식이 양가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저녁 8시에서 10시까지 거행되는데 결혼 선물들은 영혼 부부들을 위해 태워지며 영혼 부인의 이름은 영혼 남편과 함께 족보에 기록된다.



(그림설명: 처녀귀신의 확대 사진)

그는 보통 손님의 영적 조언을 해주는 비용을 RM88(2만 3천원)만 받는데 그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 영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고 남을 도와주기 위해서며 만약 영혼의 힘을 빌어 남을 이용하려고 하거나 피해를 입히면 영의 세계로 부터 무서운 벌을 받기 때문이라고 한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