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크림'의 공포가 현실로 닥친 가정



(그림설명: 영화 '스크림'의 포스터)

미국 워싱턴 주 퍼크레스트에 있는 한 마을 세 가정이 무려 4개월 동안 계속되는 미스터리한 전화로 공포에 시달리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쿠켄달家와 프라이스家, 그리고 맥케이家 사람들은 유선 전화와 휴대폰을 통해 가족의 움직임을 생생하게 보고 있는 것 같이 육성과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밤마다 집 근처에 잠복해 벽을 두드리며 비명을 지르고 한 밤중 집 주위를 배회하는 정체불명의 스토커들에게 괴롭힘을 당해 공포에 떨고 있다.

스토커들은 집에 혼자 있는 사람에게 전화를 걸어 협박하고 집을 급습해 살인을 저지르는 공포영화 '스크림'의 살인마처럼 행동하고 있다.

경찰과 연방수사국이 수사에 착수했지만 스토커들은 수사관들이 오는 것을 미리 아는지 현장에서 포착된 적이 없다. 세 가정은 스토커가 휴대폰을 직접 만지지 않고 원거리에서 조작하는 일반인들이 할 수 없는 불가능한 행실을 보여 그들이 특별한 존재 같다고 말한다.

피해자들은 스토커가 전화할 때 이름이 '제한됨'이라고 표시되며 이는 휴대폰만이 아닌 보통 전화의 콜러 ID에도 동일하게 표시된다. 스토커는 가장들과 자녀들, 그리고 그들의 애완동물까지 살해할 것이라고 협박했다. 그는 전화를 할 때마다 가족들이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먹고 있고, 언제 어른들이 집을 나가며, 언제 야구 경기를 관람하러 가는지 등 모든 사항을 실시간으로 알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림설명: 영화 '스크림'의 한 장면)

스토커는 쿠켄달家의 장녀 커트니에게 전화를 걸어 무슨 색 옷을 입고 있는지 맞췄고 쿠켄달 가족이 스토커가 집을 몰래 드나드는 것 같아 집 자물쇠를 바꾸니 전화를 걸어 현관문 비밀번호를 말해 가족들을 놀라게 했다. 이로인해 세 가족은 누구라도 범인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에게는 1,000불을 사례하겠다고 발표했다.

커트니의 휴대폰을 복제했는지 때로는 커트니가 발신인으로 표기된 전화가 걸려와 가족들을 협박한다. 또 커트니의 휴대폰이 꺼져있을 때도 그녀가 발신자로 표시되는 전화가 걸려오는 것이 확인됐다.

피해 가정들은 퍼크레스트 경찰국을 찾아가 호소했으나 경찰국은 발신자들 중 다수가 커트니로 표시된 것으로 보아 그녀가 범인 아닌가 의심하고 있다.

프라이스家의 가장인 리처드 프라이스는 공군에서 26년간 근무한 고급장교인데 그도 아침에 맥코드 공군기지로 출근하다 '맥코드 기지가 우리를 필요로 한다'는 스토커의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

커트니의 친구 마리 맨리(16)도 스토커의 전화를 받았는데 그녀는 커트니의 번호로 스토커가 전화를 하자 전화를 받지 않았으나 어느 날 휴대폰 링톤이 스토커의 목소리로 바뀐 것을 확인하고 소스라치게 놀랐다. 자신의 휴대폰 링톤이 '전화받아' 라는 그의 특이한 음성으로 바뀐 것을 발견한 마리는 그것이 어떻게 가능한지 의아해 하며 공포에 떨었다.



(그림설명: '스크림'에 나오는 악당 고스트페이스)

피해자들은 스토커가 휴대폰 카메라로 집 안과 가족들을 보는 것 같아 휴대폰 렌즈를 테이프로 막고 전화가 오는 것을 막기 위해 배터리를 빼놓고 심지어는 새 전화기로 바꿨으나 스토킹은 계속됐다.

수사당국은 휴대폰 통화 내역을 조사했지만 거의 모든 발신자가 커트니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고 커트니의 휴대폰이 복제됐거나 그녀가 범인이 아닌가 주목하고 있다.

미국 하원의 대정보 조언가 제임스 앳킨슨은 남의 휴대폰을 외부에서 제어하는 기술이 보통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이어서 스토커가 동네에 사는 정보 능력이 뛰어난 사람인 것으로 보고있다.

커트니는 등교하다 후드가 달린 티셔츠를 입은 수염난 괴한이 자신을 뒤쫓아 온 적이 있다고 말했다. 또 하루는 부엌에서 라임을 자르고 있는데 스토커가 자신은 레몬을 좋아한다는 메시지를 남겨 주위를 둘러보며 공포에 떨었다고 한다.

커트니의 엄마 헤더는 경찰이 커트니를 범인으로 의심하고 있다며 절대로 그럴 리 없다고 말했고 커트니도 자기가 왜 그런 행동을 하겠냐고 항변했다.



(그림설명: 스토커에 시달리고 있는 헤더와 커트니 쿠이켄달)

세 가정은 지금도 계속 협박에 시달리고 있는데 일부 전문가들은 전화를 하는 인물이 외계인이거나 마귀일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다.

[이곳을 누르면] 스토커가 남긴 오싹한 육성을 들을 수 있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