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가를 싸게 구입했다가 횡재한 형제가 있다!



(그림설명: 10년간 흉가로 여겨진 건물)

중국 광시성의 악명 높은 흉가 아파트 미스터리가 마침내 풀려 화제가 됐다.

이 5층짜리 아파트는 지난 10년간 주인이 4번 바꿨는데 새로 이사 온 주인들은 매번 집에서 기이한 소리가 나는 것을 듣고 공포에 떨며 모두 바로 이사 가고 말았다.



(그림설명: 찬 형제가 구입한 건물)

주민들은 이 아파트에 귀신이 상주한다고 믿었다. 한 때 아파트 가격이 25만 유안(3,167만원)이 넘었지만 흉가 소문이 나고 부터 값이 떨어지다 끝내 5만 유안 이하로 추락하고 말았다.

아무도 구입하려 하지 않아 방치되어온 흉가는 최근 인근 작은 동네에 사는 찬 형제가 헐값에 구입했다.

집에서 매일 밤 이상한 소리가 실제로 나는 것을 들은 그들은 소리의 정체가 무엇인지 알려고 했다. 그들은 전혀 무서워하지 않고 정신을 똑바로 차려 숨을 죽이고 소리를 잘 듣다가 괴 소리가 물이 첨벙거리는 것처럼 들리고 화장실에서 나는 것을 확인했다.

형제는 화장실에 있는 배수관 아래에서 소리가 나는 것을 확인하고 배수 도관을 부수고 오수조를 확인했다. 오수조에는 메기 10마리가 이리저리 헤엄치고 있었다. 큰 메기 2마리는 무게가 10파운드, 작은 메기들은 무게가 5파운드 정도 되는 큰 것들이었다.

괴 소음의 정체가 메기 떼 소리임을 확인한 형제는 어떻게 메기가 오수조 안에 살고 있는지 의아해하며 전 주인들을 만나본 결과 1995년 첫 번째 주인이 메기 요리 식도락가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1995년 첫 주인은 장에서 메기를 양동이에 하나 가득 사와 화장실에 두고 저녁에 요리하려고 했는데 그 가운데 두 마리가 갑자기 뛰어 화장실 변기에 빠지더니 배수관으로 사라지는 것을 목격했다. 그는 화장실 밑 오수조로 들어간 메기들을 어떻게 할 방법이 없어 포기했다고 기억을 되살렸다.



(그림설명: 건물에서 발견된 메기)

멀쩡한 집이 귀신이 상주하는 흉가로 낙인찍힌 사연이 밝혀지자 집 가치는 바로 980,000유안(1억 2,390억 원)으로 폭등해 헐값에 구입한 찬 형제는 큰 횡재를 했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