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에 나타난 고양이 둔갑 마녀



(그림설명: 마녀와 함께 빗자루를 타고 날아가는 고양이)

해리포터 시리즈에는 미네르바 맥고나걸 교수가 고양이로 둔갑하는 장면이 나온다. 세계 여러 나라의 민화와 전설에도 역시 마녀가 동물로 둔갑하고 동물로 둔갑했던 마녀가 다시 사람으로 되돌아오는 경우가 많이 전해지고 있다.

2008년 5월 21일 나이지리아 리버스 주 포트 하코트에서는 미네르바 맥고나걸 교수처럼 고양이로 둔갑해 활동하던 마녀가 오토바이에 치어 다시 인간으로 돌아오는 사건이 실제로 발생해 물의를 빚었다는 현지 신문 보도가 있었다.

나이지리안 트리뷴지에 따르면 처음에 세 마리의 고양이들이 번화한 도로를 건너다 한 마리가 오토바이에 치자마자 바로 중년 부인으로 둔갑했다는 것이다.

이 광경을 목격한 주민들은 놀라 모여들어 남은 두 마리 고양이들 중 한 마리를 고양이 상태 그대로 때려 죽였고 다른 한 마리는 주민들을 피해 도주했다.



(그림설명: 마녀와 고양이)

오토바이에 치어 크게 다친 마녀는 자신이 세 명의 목숨을 빼앗기 위해 아부자에서 포트 하코트로 원정 온 마녀들 중 한 명이라고 밝히고 두 명의 목숨을 빼앗는데 이미 성공했다고 말해 주민들을 크게 놀라게 했다. 마녀는 세 번째 목표였던 목사의 목숨을 빼앗는 데는 실패해 아부자로 돌아가던 길이었다고 말했다.

나이지리안 트리뷴과 인터뷰한 한 목격자는 그녀가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자 자신은 아무것도 모른다고 거짓말하는 것을 봤다고 증언했는데 그는 고양이가 오토바이에 치이는 것을 보고 현장에 가보니 부인이 누워있었다며 그런 상황은 난생 처음 겪었다고 말했다.

머리에 상처를 입고 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는 마녀는 현재 경찰이 신변을 보호하고 있다.

오토바이에 치인 고양이가 여인으로 둔갑했다는 캣우먼 보도는 과연 사실일까? 만약 이 보도가 사실이라면 혹시 우리 주변에도 간혹 인간이 둔갑한 동물이나 곤충이 있는 것은 아닐까?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