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즈비 전투 기념일에 귀신들이 나타났다



(그림설명: 격전지에서 촬영된 귀신)

영국 노샘프턴 다벤트리 구에 있는 작은 마을 네이즈비에서는 영국 내전(1642~51)때 발생한 역사적으로 유명한 네이즈비 전투 격전장에서 당시 싸우다 희생된 군인들의 생생한 귀신 모습이 촬영돼 화제가 됐다.

네이비즈 전투 363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에 참가한 사람들은 이날 밤 칼이 부딪히고 포탄이 터지는 소리를 들었다고 주장했는데 노샘프턴 초현상 그룹이 촬영한 이 심령사진은 데일리 텔라그라프지를 통해 세계 토픽으로 보도됐다.



(그림설명: 네이즈비 전투 그림)

1645년 네이즈비 전투는 국왕군과 의회군 21,000명이 치열한 전투를 벌여 크롬웰 의회군이 승리해 영국 역사에 중요한 전기를 이룬 사건이다. 초현상 조사팀은 6월 14일 기념 행사장에서 혹시 초현상을 목격할 수 있는 것 아닌가 늦은 밤 탐사를 개시했다.

어두운 밤 격전지를 탐사하던 조사팀들은 포탄이 발사되는 펑하는 소리들이 들려 주위를 둘러봤으나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았다.

사진을 여러 장 촬영한 조사팀은 집에 돌아와 찍은 사진들을 확인하다 한 사진의 코너에 이상한 물체가 촬영된 것을 발견했다. 포탄 발사 소리가 들린 지점에서 약 1시간 뒤 촬영한 것인데 사진에 촬영된 인물들은 말을 타고 있는 기병들과 보병들 모습 같았다.

이 사진을 본 노샘프턴의 초현상 전문가 애이드리안 퍼킨은 문제의 사진에 촬영된 인물이 머스켓 총을 휴대하거나 장창을 들고 행진하는 군인들 같다며 여러 해 동안 본 심령사진들 중 가장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하지만 회의론자들은 사진기 자체에서 야기된 결과라고 말했다. 네이즈비 격전지 프로젝트를 주관한 앤 해돈은 자신이나 동료들이 그 같은 소리를 들은 적이 없다며 내가 좀 회의적이라고 말하는 게 맞을 것이라며 자신은 귀신을 믿는 부류는 아니라고 말했다.



(그림설명: 격전지 귀신의 확대 사진)

영국 노샘프턴에 있는 네이즈비 격전지에서 촬영된 귀신들은 과연 당시 육중한 갑옷을 입었던 국왕군 기사들과 크롬웰이 이끈 긴 창과 머스켓 총으로 무장한 신식 의회군 보병들의 모습일까?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