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저보드 사용 중 나타나는 공포의 마귀 조조



(그림설명: 귀신과 접신하는데 사용하는 위저보드)

위저보드는 오래전부터 서양에서 귀신을 부르는 강신술에 사용된 영매 도구로 유명하다. 보드 위에는 알파벳 문자 25자와 '예', '아니오', '잘 가시오' 라는 문구가 반타원 모양으로 새겨져 있고 귀신을 부르는 영매는 둘째손가락과 셋째 손가락만 사용해 촉을 움직여 귀신의 대답을 얻는다.

위저보드를 사용하는 이들은 귀신이 알파벳을 한 글자 씩 만 움직이기 때문에 예 또는 아니오 답변을 유도하는 질문만을 하는데 위저보드의 전설에 따르면 귀신과의 대화를 종결할 때 '잘 가시오' 라고 작별인사를 하지 않고 무례하게 일방적으로 그만두면 악령으로 돌변한 귀신에게 평생 시달리게 된다고 한다.



(그림설명: 위저보드에 나타난 귀신)

세계 전역에는 위저보드를 통해 조조라고 불리는 무서운 마귀를 만나 시달린 사람들의 체험담이 전해지는데 이들은 대체로 보드 사용 중 '예/아니오'를 유도하는 질문 외에 구체적으로 이름이 무엇이냐는 등 금지된 질문을 한 사람들이다.

이 경우 조조는 촉을 서서히 움직이며 자신의 이름을 제시한 후 질문자에게 욕을 하거나 협박을 해 촉을 움직이는 것을 그만두게 유도한다는 것이다. 이 때 조조와 대화하던 사용자는 귀신이 집 안을 돌아다니며 요란하게 쿵쿵대고 유리창을 두드리는 등 험악하게 소란을 피워 겁을 주고 심지어는 검은 형체로 나타나 집 안을 돌아다니는 것을 보고 놀라 미처 대화를 마무리 못하고 도망쳐 화를 자초했다.

위저보드 사용자들 중 일부는 조조가 꿈에 나타나 자신을 괴롭히는 바람에 잠에서 깨어 일어나려다 자기 몸을 누르고 있는 검은 마귀를 목격하고 소스라치게 놀랐고 조조가 전기를 자유자재로 다뤄 어두운 밤 실내조명을 꺼지게 하고 TV나 라디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하도록 방해 받았다.

어떤 체험자는 위저보드를 통해 불러낸 귀신이 자신에게 주문을 큰 소리로 외치라고 명령한 후 집 안에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주장하며 마귀 조조는 실제로 존재하는 귀신이며 그가 위저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자주 출현하니 위저보드를 절대 사용하지 말라고 충고했다.



(그림설명: 마귀의 힘으로 공중부양한 사람)

세계 전역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출현하는 공포스러운 위저보드 마귀 조조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