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 캘리포니아에 곧 대지진이 발생한다?



(그림설명: 캘리포니아 주 상공에 나타난 무지개 구름)

2010년 5월 13일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상공에 기괴한 다채색 무지개 구름이 나타나고 지역 일대에서 미진이 계속되자 샌디에이고 시민들은 머지않아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대지진이 발생할 것 같다며 불안해하고 있다.

아침 10시 30분경 목격된 이 다채색 구름이 중국과 칠레에서 대지진이 발생하기 직전 목격된 '지진구름'과 형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대지진의 진원지로 지목된 캘리포니아 지진대에 접한 이곳 남부 캘리포니아 주민들은 대지진 재난에 대비하며 항시 긴장하고 특히 자연 현상 변화에 민감하다.



(그림설명: 대지진을 앞두고 칠레 상공에 나타난 무지개 구름)

중국의 일부 네티즌들은 무지개 구름을 '지진구름'이라고 부르며 이 이상한 구름이 상공에 나타나면 대지진 참사가 지역에 발생한다고 믿는다. 그 이유는 지난 윈난 성과 쓰촨 성 대지진 때 지역 상공에 특이한 부채꼴 모양과 무지갯빛이 도는 기괴한 구름들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칠레의 네티즌들도 대지진이 발생하기 며칠 전 부터 무지개 구름이 목격됐다고 말했다. 그들은 평소에 전혀 안보이던 괴 구름이 주민들에게 목격된 뒤 대지진이 발생했다며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대지진과 무지개 구름이 상관이 있다고 믿고 있다.

2010년 3월 8일 서울 상공에서도 무지개 구름이 목격됐는데 당시 지진전문가들은 이 구름은 밭고랑 모양의 다채색 지진구름들과는 형상이 다르고 이후 자연 재해와 관련된 어떠한 참사도 없었다며 이 같은 대기현상을 지진의 징후로 간주하는 것은 과학적 근거가 없다고 일축했다.



(그림설명: 대지진을 앞두고 중국 상공에 나타난 무지개 구름)

지진을 전후해서 나타나는 다채색 구름은 정말 지진과는 전혀 연관성이 없는 것일까? 지금도 세계 도처에서 목격되는 기괴한 다채색 괴 구름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